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마이에듀교사자람 업무협약 체결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7/23 [17:06]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마이에듀교사자람 업무협약 체결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7/23 [17:06]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2일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와 마이에듀교사자람(대표 박상균)보육교직원 온라인 교육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마이에듀교사자람 업무협약 체결  © 오산시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온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새로운 방식의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는 중장기 계획을 세우고 그 첫걸음으로 보육교직원의 비대면 교육을 지원하고자 마이에듀교사자람과 사이버 연수원을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육교직원의 필수 의무교육을 위한 사이버 연수원 구축 및 교육 운영지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재교육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사이버 연수원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등 보육교직원 법정 필수교육 20개 과정과 2020년 제정된 어린이 안전교육 이론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마이에듀교사자람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보육교직원의 재교육을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아동보육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혜은 센터장은 매년 법령에 따라 변경되는 필수교육으로 인해 업무가 가중되는 보육교직원들에게 맞춤형 원스톱 교육서비스를 지원해 보육업무의 부담을 경감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이번 협약 체결은 교육플랫폼 구축을 위한 중장기 계획에 첫 걸음을 내딛는 뜻깊은 자리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사이버연수원(http://oscc.jaram.ac)은 오는 726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374-5563)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