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철환 도의원,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종전선언 촉구 릴레이 시위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7/23 [13:39]

경기도의회 김철환 도의원,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종전선언 촉구 릴레이 시위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7/23 [13:39]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더불어민주당, 김포3) 의원이 22일 오전 10시 주미대사관 앞 광화문 광장에서 종전선언 촉구 릴레이 1인 시위에 나섰다.

▲ 경기도의회 김철환 도의원,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종전선언 촉구 릴레이 시위  © 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은 경기도의회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남북교류특위) 위원으로서 이번 1인 시위에 참가하여 정전협정 체결 68주년을 맞아 종전선언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경기도의회 남북교류특위는 남북 관계 개선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지난 20일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체제 구축을 위하여 북한과 미국이 종전협정을 즉각 체결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정전협정 체결 후 68년이라는 세월이 지난 현 시점에서 이제는 정전이 아닌 종전을 선언해야 할 때라며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미국이 종전협정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번 릴레이 시위는 남북교류특위 염종현 위원장을 시작으로 지난 21일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김철환 의원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위원이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청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