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공공체육시설 정비 시·도비 79억6천만원 투입

용인시, 부족한 생활체육시설 확충·도 종합체전 인프라 보완 등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13:58]

용인시 공공체육시설 정비 시·도비 79억6천만원 투입

용인시, 부족한 생활체육시설 확충·도 종합체전 인프라 보완 등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7/21 [13:58]

용인시는 21일 올 하반기에 시·도비 796천만원을 투입해 공공 생활체육시설확충·정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 용인시 공공체육시설 정비 시·도비 79억6천만원 투입  © 용인시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를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확충하고 내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를 치러낼 종목들의 경기장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먼저 시는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개최를 위해 701천만원을 투입해 9개 체육 시설 개선에 나선다. 이를 위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한 60억원과 시비 101천만원을 투입한다.

 

처인구 남사읍 남사시민야구장은 281000만원을 투입해 새로 야구장 1면을 조성하고 기존 구장의 인조잔디 교체, 안전펜스 설치, 주차장 포장 등 부대시설을 정비한다.

 

유림동 궁도장(용무정)7억원을 투입해 차양막과 과녁·펜스·화살수거레일 등을 교체하고 부대시설을 정비한다.

 

수지구 죽전 수지아르피아 축구장은 2억원을 들여 인조 잔디를 교체하고 관람석을 정비한다.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은 5억원을 투입해 마루를 교체하고 화장실·관람석 등의 부대시설을 정비할 예정이다.

 

모현읍 모현레스피아 야구장과 축구장은 10억을 투입해 인조 잔디를 교체·확장 설치하고 야구장 외야펜스와 홈런 보호 펜스 등을 추가 설치키로 했다.

 

양지면 용인시청소년수련원에는 18억을 투입해 표적 가까이 공을 굴리는 운동인론볼경기장을 새로 조성하고 차양막 등의 부대시설을 설치한다.

 

이와 함께 시는 도비로 확보한 95천만원을 투입해 처인구 남사읍 완장리 남사배수지 상부 유휴 공간에 풋살장 1, 족구장 1, 실외게이트볼 경기장 2면과 주차공간 20면을 갖춘 실외주차장과 편의시설 등을 조성키로 했다.

 

시는 이들 체육시설에 대해 오는 8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올해 말까지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경기도종합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고 시민들이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공공체육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