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오명근 도의원, 평택 청담고등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선정관련 정담회 개최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6:34]

경기도의회 오명근 도의원, 평택 청담고등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선정관련 정담회 개최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6/21 [16:34]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지난 18평택시 소재 청담고등학교에서 학교장·교감 등 학교 관계자와 함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지원 사업에 관하여 정담회를 가졌다.

▲ 경기도의회 오명근 도의원, 평택 청담고등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선정관련 정담회 개최  © 경기도의회



 

평택 청담고등학교장은 공간혁신을 통한 학습 클러스터 확장형 교실 구축 특성화된 스마트교육 프로그램 개발 적용 쾌적한 환경 구축을 통한 그린 학교 조성 지역과 학교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학교복합화 추진 계획을 설명하며 청담고의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선정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학교장은 학령인구의 감소로 인한 직업계고 신입생 확보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취업에 유리한 학과 재구조화 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하며 전국 단위의 우수한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숙사의 증축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오명근 도의원은 학교장의 설명 후 그린스마트 미학교는 경기도 교육청에서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청담고등학교는 미래 경기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충분한 요건을 갖춘 만큼 이번 미래학교 전환사업 도전에 가치가 있다이에 대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기숙사 증축사업 계획에 대해서도 학생들이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는 기숙사 시설이야말로 반드시 필요한 사업임을 강조한 후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사업은 경기도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미래형 학교 환경 구축과 미래교육 전환을 위하여 도내 40년 이상 노후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건물을 개축 또는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