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SBS 동물농장’과 반려동물파크 업무협약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6/10 [14:09]

오산시 ‘SBS 동물농장’과 반려동물파크 업무협약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6/10 [14:09]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스비에스(대표이사 박정훈)와 오산시에 조성중인 반려동물테마파크활성화를 위한업무협약을 9일 체결했다.

▲ 오산시 ‘SBS 동물농장’과 반려동물파크 업무협약  © 오산시



 

협약식은 곽상욱 오산시장, 박정훈 SBS 대표이사를 포함한 TV프로그램 동물농장 방송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쪽은 동물복지와 콘텐츠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과 반려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동물에 대한 이해와 교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테마파크 조성 생명존중, 동물보호 및 복지를 기반으로 한 유기동물 예방 등공익사업 활성화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캠페인 공동 수행 오산시 반려동물테마파크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한 TV동물농장 브랜드 및 캐릭터, 콘텐츠 도입·활용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오산시가 조성 중인 반려동물테마파크는 악취로 외면 받아 온 제1하수종말처리장 상부를 복개해 동물놀이터, 유기견지원센터, 펫카페, 반려견수영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민과 반려동물이 찾고 즐길 수 있는 오산시 대표 관광명소로 탈바꿈할 계획으로, 경기도 공모사업에서 혁신상수상과 함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해 추진 중이다.

 

‘SBS TV동물농장지난 20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동물 관련 대표방송 프로그램으로, 양 기관은 상호 콘텐츠의 결합으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수도 남부권 반려동물 문화의 핵심 거점이 될 오산시 반려동물테마파크와 ‘SBS TV동물농장의 결합은 더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게 될 것이라며 지자체와 방송사가 함께 협력해 시너지를 내는 새로운 발전모델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훈 SBS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동물학대를 예방하고 유기동물을 방지하는 등 동물복지 향상과생명존중 인식 확산에 좋은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