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부동산정책포럼(회장 원용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주택정책 수요와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광역지자체로서의 경기도의 역할 고찰’ 연구를 통한 경기도만의 주택정책 마련 기대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6/08 [17:42]

경기도의회 부동산정책포럼(회장 원용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주택정책 수요와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광역지자체로서의 경기도의 역할 고찰’ 연구를 통한 경기도만의 주택정책 마련 기대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6/08 [17:42]

경기도의회 부동산정책포럼 원용희 회장(더불어민주당, 고양5)8() 14:00 경기도의회 4층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주택정책 수요와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광역지자체로서의 경기도의 역할 고찰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경기도의회 부동산정책포럼(회장 원용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경기도의회



이날 착수보고회는 건설교통위원회 원용희 의원(연구회 회장), 도시환경위원회 양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8), 경기도 도시주택실 주택정책과 김성범 주택정책팀장, 정대교 주무관 및 강원대학교 문상석 교수(책임연구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시작하는 자리에서 원용희 회장은 현재 주택정책에 대한 사회적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사회 전반에서 주택을 시장의 관점으로만 바라보는 경향이 있다이번 연구를 통해 다양한 유럽 국가들의 주택정책과 비교하며, 경기도에 접목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주택정책 마련과 이를 바탕으로 한 관점의 전환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보고회를 개최했다.

양철민 의원은 유럽 등 여러 국가들의 주택정책을 조사·연구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정책 속에서 경기도의 특성을 담을 수 있는 정책의 발견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성범 주택정책팀장은 주택정책을 연구함에 있어 경기도가 하면 좋을 정책, 국가가 추진해야할 정책 등 정책의 주체에 대해서도 연구에 포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원용희 회장은 심도있는 유럽의 주택정책 연구를 위해서는 유럽 주택정책의 역사적 과정과 주택정책의 수요자 특성분류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연구를 진행함에 있어 역사와, 정책에 대한 수요자가 명확하게 반영되었으면 한다고 연구의 진행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연구수행자인 문상석 교수는 오늘 나온 유의미한 의견들에 대해서는 검토 후 연구사항에 반영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