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생태ㆍ환경 고려해 영양식생활 교육과정 연구

31일 영양(교)사, 교사, 학부모, 전문가 구성 연구단 출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5/30 [14:48]

경기도교육청, 생태ㆍ환경 고려해 영양식생활 교육과정 연구

31일 영양(교)사, 교사, 학부모, 전문가 구성 연구단 출범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5/30 [14:48]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영양(), 교사, 학부모, 전문가로 구성된 생태ㆍ환경 영양식생활 교육 연구단31일부터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연구단은 오늘 실천이 미래에 건강한 삶을 만든다는 취지를 반영해 학교 교육과정과 교육급식을 통해 학생 주도로 건강한 일상을 만들 뿐 아니라, 지구환경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미래를 교육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공모를 통해 도내 교사, 영양(), 학부모, 교수 등 전문가 40여 명으로 연구단을 구성했으며 생태ㆍ환경 영양식생활교육 정책 지원, 경기도 영양식생활 교육과정, 생태ㆍ로컬푸드, 환경ㆍ음식물쓰레기, 학생주도 영양식생활교육 5개 분과로 연구를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학교급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식재료 생산과 유통 그리고 소비ㆍ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미래세대가 저탄소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연구단을 중심으로 학교급별 생태ㆍ환경 교육자료 개발, 영양()사 영양ㆍ식생활교육 전문성 강화, 그린스마트스쿨 교육급식 발전 방향, 교육과정-윤리적소비 생태환경 융ㆍ복합연수도 추진한다.

도교육청 유승일 학생건강과장은 코로나19를 비롯해 각종 환경 변화 속에서 개인의 건강관리 역량이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생태와 환경의 가치까지 학교와 가정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연구단의 활동과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생태ㆍ환경 고려해 영양식생활 교육과정 연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