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명원 도의원 “ 부천 배드맨턴 전용 체육관 정지용 향수길 포토존 설치 공사 추진 ”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5/14 [19:06]

경기도의회 김명원 도의원 “ 부천 배드맨턴 전용 체육관 정지용 향수길 포토존 설치 공사 추진 ”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5/14 [19:06]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더민주, 부천6)위원장은 14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관계자 및 소사본동 주민상인협의회 위원장 등을 만나 부천시 배드맨턴 전용 체육관 정지용 향수길 포토존 설치공사 추진를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 경기도의회 김명원 도의원 “ 부천 배드맨턴 전용 체육관 정지용 향수길 포토존 설치 공사 추진 ”  © 경기도의회



이날 정담회는 원도심 소사본동 도시재생사업이 완료된 상태에서 부족한 부분의 보완을 위해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정지용 향수길의 포인트가 될 만한 조형물의 형상 등의 포토존 설치를 위해 구체적 논의를 진행했다.

소사본동 주민상인협의회 관계자는 지역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성의 있게 잘 조성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에 맞게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올해 안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답했다.

이에 김명원 의원은 향수에 나오는 우리나라 전통소인 얼룩배기 황소를 상징화 한 포토존을 설치함으로써 지역의 자연과 역사·문화를 느끼고, 정지용 향수길이 유치원, 초등, 중등학생들의 체험학습 장소로도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명원 의원은 정지용 향수길 포토존 설치공사를 위해 경기도비 2억원을 확보한 바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