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에 온(溫) 카페」운영 협약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5/12 [13:03]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에 온(溫) 카페」운영 협약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5/12 [13:03]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홍종우)는 지난 57일 에스쿠도(대표 이동엽),카페 평화(오산노인종합복지관장 조한석), 스티빈(대표 강현묵) 등 카페 3곳과 마음에 온() 카페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에 온(溫) 카페」운영 협약  © 오산시



마음에 온() 카페사업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역할 인식,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지역사회 내 정신질환자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우호적인 환경조성, 사회적 기여를 목적으로 카페 내 공간을 제공받아 정신건강 이벤트 및 캠페인, 선별검사, 프로그램 서비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이긍정적으로 변화되기를 기대한다.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해 주신 카페 3곳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 사업에 더 많은 카페들이 관심을 가져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에스쿠도와 스티빈 대표는 지역사회 사업에 관심을 두고 있었지만 참여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공헌활동에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카페 평화(오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카페 평화는 오산시와 경기도에서진행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 번창과 더불어 실버 카페에 대한 인식 또한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산 시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심리상담, 정신건강프로그램 운영, 자살예방사업, 정신건강질환자를 위한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031-374-8680), 주말 및 야간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인1393과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