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6일 코로나19 백신 접종현장 추진사항 점검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등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 실시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17:56]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6일 코로나19 백신 접종현장 추진사항 점검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등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 실시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5/06 [17:56]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6일 한국건강관리협회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을 방문해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를 격려했다.

▲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6일 코로나19 백신 접종현장 추진사항 점검  ©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후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정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인 수원소재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와 아주대학교 체육관에 설치된 수원1호 지역예방접종센터를 잇따라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소방관, 경찰관 등 1차 대응요원을 비롯해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상급 의료기관 근무자 등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우선접종이 본격화함에 따라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장에서 장현국 의장은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이영순 원장과 경기도 및 수원시 등 유관기관 질병정책 관계부서 담당자를 만나 경기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예방접종을 위해 방문한 도민들을 격려했다.

장현국 의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부작용, 수급문제 등 항간의 백신관련 우려를 불식시키고, 도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믿음을 주는 것이 경기도의회가 해야 할 일이라며 신속하고 차질 없는 백신접종으로 집단면역을 달성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방문에 앞서 장현국 의장은 경기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실적 및 향후계획에 대해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의 보고를 받은 후 백신 수급현황 및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 방문에는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인 최종현 의원(더민주, 비례)과 박옥분(더민주, 수원2)·안혜영(더민주, 수원11)·김장일(더민주, 비례) 의원 등이 함께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