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정계곡 상권 활성화 공모선정...도비 7억원 확보 주민과 상권,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청계천 특화상권 조성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5/04 [14:18]

의왕시, 청정계곡 상권 활성화 공모선정...도비 7억원 확보 주민과 상권,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청계천 특화상권 조성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5/04 [14:18]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경기도에서 공모한 2021년 골목상권 특성화지원 사업청정계곡 상권 활성화 분야에 선정되어 도비 7억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 의왕시, 청정계곡 상권 활성화 공모선정...도비 7억원 확보주민과 상권,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청계천 특화상권 조성  © 의왕시



 

청정계곡 상권 활성화 사업은 경기도의 청정 하천계곡 복원사업에 맞춰 계곡 주변 상권을 종합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지역 중심상권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의왕시 청계천 주변 상권을 사업 대상지로 선정하여 상권 환경 개선사업, 주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메뉴 컨설팅 및 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현장심사와 PT발표를 통해 최종 대상지로 선정됐다.

 

청계천 계곡상권은 청계동 옥박골사거리에서 청계산 맑은숲공원까지 약 3km에 걸친 상권으로,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7억원의 도비를 지원받게 되어 그동안 상권 축소와 방문자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상권의 자생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시와 청계천상가번영회, 의왕시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지역상권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해 공모에 참여하였으며, 사업 추진과정에서 상인들의 참여를 강화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청계천 상권은 청계산과 맑은숲공원, 청계사 등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발전이 필요하다.”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과 상권,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특화상권을 조성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중심상권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는 5월중 사업을 추진할 사업단을 구성하고, 6월에 최종 사업계획서 승인을 거쳐 올해 연말까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왕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