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인도래 하늘정원 도심 텃밭』조성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18:45]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인도래 하늘정원 도심 텃밭』조성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4/19 [18:45]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은 인도래작은도서관 2층 옥외공간을 활용하여 인도래하늘정원 도심 텃밭을 조성했다.

▲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인도래 하늘정원 도심 텃밭』조성  © 수원시 팔달구



 

2021년 인계동 주민참여예산사업인 동시에 수원시 마을공동체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해당사업은 인계동 주민자치회와 새마을문고가 합동으로 추진한다.

 

도시에서 성장하여 자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직접 작물을키워보고 관찰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인계초교 1,2학년 학생들에게 상자 텃밭 일부를 분양하였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공동체를 회복하고자 희망하는 주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텃밭 활동은 목요일 16시에 격주로 운영되며, 전문 강사가 함께하여 파종부터 수확까지 교육을 통해 작물의 이해도를 높이며 실습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소소한 공동체 프로그램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김윤재 인계동 주민자치회장은 도시농업활동은 아이들의 바른 인성 함양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수확물 나눔 운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라며 정신적·육체적 치유가 가능한 텃밭 활동으로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몸과 마음을 달래고 좋은 추억도 남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팔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