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 용인시 통합 물관리 기본 조례안 대표발의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4/11 [16:20]

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 용인시 통합 물관리 기본 조례안 대표발의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4/11 [16:20]

 

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구성·동백동백2동백3/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통합 물관리 기본 조례안이 지난 9일 제25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 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구성·동백1·동백2‧동백3동/더불어민주당)  © 용인시의회

 

이 조례안은 용인시 물관리 정책의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물관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물의 안정적인 확보 및 물환경의 보전 등을 통한 지속가능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용인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국가 및 경기도의 물관리 정책과 시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통합 물관리 기본계획 수립·시행 유역 관리를 고려한 물환경 및 수생태계의 보전과 개선 방안 등이 포함된 통합 물관리 기본계획 수립 통합 물관리에 관한 주요 정책을 심의 자문하기 위해 용인시 통합 물관리위원회 설치 등이다.

 

이미진 의원은 물은 인간의 기본 생활 조건의 하나로 소중함의 경중을 따지는 것이 무의미할 정도로 중요하다. 조례의 제정으로 체계적인 물관리를 통해 친환경 생태도시를 지향하는 용인시의 정책적 대안이 되고 후손들에게는 깨끗한 환경을 물려줄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 용인시 통합 물관리 기본 조례안 대표발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