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 CCTV 모니터요원 현장 교육 실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4/09 [14:42]

오산시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 CCTV 모니터요원 현장 교육 실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4/09 [14:42]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에 근무하는 CCTV 모니터링 요원 16명에 대한 관제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주간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 오산시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 CCTV 모니터요원 현장 교육 실시  © 오산시



 

이번 교육은 45일부터 9일까지 오산시 관내 주요 방범 CCTV가 설치된 곳에서 21조가 되어 모두 8회에 걸쳐 주간에 CCTV 함체 내 설치된 시스템 교육과 비상벨을 직접 누르고 센터 상황실 요원과 통화를 실시하는 체험형 현장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어린이보호 구역과 범죄가 많이 일어난 장소의 방범용 CCTV 설치 주변 위치와 환경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돼 범죄 예방과 검거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오산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는 모두 2,216대의 200만화소 방범용 CCTV를 관제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200만 화소 16대의 방범용 CCTV를 추가로 설치하여 전국최고의 안전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영혁 스마트교통안전과장은 오산경찰서와 함께 지속적으로 어린이보호 구역 등 취약지구에 대한 방범 CCTV모니터링 강화와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 관제 근무자의 업무능력향상을 위해 하반기에도 야간 현장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