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처인구 치매예방프로그램 ‘기억ⓔ음TV’운영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3/17 [21:34]

용인시 처인구 치매예방프로그램 ‘기억ⓔ음TV’운영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3/17 [21:34]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올해 비대면 치매예방 프로그램인 기억TV’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 용인시 처인구 치매예방프로그램 ‘기억ⓔ음TV’운영  © 용인시 처인구



 

지역주민 및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대상으로 하는 기억TV’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가정에서 머무는 어르신에게 재미있고,유익한 치매예방 활동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자들이 집에서 쉽게 시청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치매예방교육을 비롯해 바느질 가죽공예 전통장 만들기 등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영상을 게시한다.

 

아울러 센터는 치매환자를 위한 돌봄서비스인 쉼터도 운영한다. 치매환자의 인지기능 향상과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해 낮시간 동안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 환자 중 장기요양 서비스 미신청자 또는 대기자, 인지지원 등급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까지 진행하며 돌봄뿐만 아니라 작업치료, 운동, 음악, 미술, 인지치료, 회상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훈련, 뇌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처인구치매안심센터(324-2709)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처인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