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한국 다문화사회의 교육적 과제' 주제로 장한업 교수 초청 공개강연회 개최
25일 오후 4시 수원시청 대강당,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공개강연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는 25일 오후 4시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본격적인 다문화시대를 맞아 우리 교육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다문화사회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해줄 공개 강연회를 연다.

 

▲ 수원시, '한국 다문화사회의 교육적 과제' 주제로 장한업 교수 초청 공개강연회 개최     © 수원시

 

다문화사회·상호문화주의 분야 전문가인 장한업 이화여대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강연회의 주제는 한국 다문화사회의 교육적 과제.

 

장 교수는 강연에서 우리나라 다문화사회의 출현과 변화에 대해 설명하고, 외국인과 외국문화에 대한 우리 사회의 여전한 편견·차별 양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낯선 문화에 대한 편견 없는 이해, 문화 다양성의 가치 인식 등 다문화사회가 요구하는 인격을 길러주지 못하는 우리 교육 현실을 지적하고, 다문화환경이 가속화될 미래사회를 위한 교육 대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문화·언어를 가진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다는 인식을 만드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장한업 교수는 2014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다문화-상호문화협동과정을 창설, 주임교수로 재직 중인 다문화 교육 전문가. 전국 16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강연을 펼치고 있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 강연회다. 다문화사회를 위한 바람직한 교육방향에 대해 관심있는 이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수원시청 대강당에 오면 무료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강연 문의: 031-228-2993, 수원시 여성정책과 다문화팀)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5/17 [00:06]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