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홍성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요양서비스노조와 정책협약식 체결!
"사회서비스 공단 설립! 요양보호사 지원조례 제정!"
김철민 기자
광고
홍성규 민중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16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민주노총 전국요양서비스노조 경기지부와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이미영 경기지부장을 비롯하여 구리, 부천, 수원 등에서 함께 온 요양서비스노동자들은 민중당에 100명 집단입당원서를 전달하고 적극 지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
▲ 민중당 홍성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요양서비스노조와 정책협약식 체결!     © 민중당 홍성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선거캠프
홍성규 후보는 "가장 절박한 사람들이 노동조합을 만들고 직접정치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바로 요양서비스 노동자들"이라며 "노인복지는 돈벌이 수단이 아니라 국가와 지방정부가 직접 책임져야 할 영역"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영 지부장은 "부당한 처우에 억울함을 호소하고 노동조합을 만들때 늘 함께 해준 곳이 바로 민중당이고 홍성규 후보"라며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함께 선거운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민중당 홍성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사회서비스 공단 설립! 요양보호사 지원조례 제정!"     © 민중당 홍성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선거캠프
정책협약에서는 '사회서비스공단 설립, 양질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요양보호사 직접고용, 생활임금 적용, 지원조례 제정' 등의 내용을 담았다.
▲ 민중당 홍성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요양서비스노조와 정책협약식 체결!     © 민중당 홍성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선거캠프
한편, 홍성규 후보는 각계 노동자들과 연이어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학교비정규직, 건설, 마트노조에 이어 이번이 네번째이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5/16 [16:39]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민중당 홍성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