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예술로 행복한 학교를 디자인하다
경기도교육청, 예술편지 7호‘봄’발행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14일, 예술로 학교를 행복하게 디자인하는 ‘예술편지 봄’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예술편지는 쉼과 나눔이 있는 학생주도의 문화예술 사례를 통해 예술로 행복한 아이들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도내 모든 학생과 학교가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문화예술 소식지이다. 
주요 내용은 사람과 함께하는 예술, 책으로 만나는 예술, 학교현장에서 꽃피는 예술, 수업으로 빛나는 예술, 소식으로 만나는 예술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봄’호에서는 합창으로 소통하며 커가는 우리들(양지중), 예술로 펼치는 율곡얼(율곡고), 우리 손으로 꾸미는 아름다운 학교(솔뫼초), 모두의 꿈이 모이는 스쿨코너아트홀(죽산고), 자랑하고픈 우리학교 갤러리(기안초), 문화예술로 꽃피우는 학생자치(사동중) 등 다양한 학교 현장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소식지를 보고 싶은 사람이나 기사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북부청사/문예교육과/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예술편지는 2016년부터 봄, 여름, 가을 시리즈로 연 3회 발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예술편지는 학교현장의 모든 주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만드는 것”이라면서,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하는데 예술이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5/15 [16:27]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