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복지용구 공유 나눔 서비스 나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행보조차 5대 기탁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장 정호현)은 지난 3월부터 복지체감도 상승을 위한 휠체어 무료대여 서비스를 실시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은 또 휠체어에 제한하지 않고 미사용 보행보조차나 목욕의자 등 고가의 복지용구 등을 기부받아 필요한 주민들에 빌려 주는 공유서비스로 확대해 가고 있으며 현재 보행보조차 5대가 지정기탁 되어 있다.

 

▲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복지용구 공유 나눔 서비스 나서     © 수원시민신문

 

기탁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갑수 위원으로 주거취약계층 가정방문 조사로 알게된 어르신이 다리가 불편하여 집 밖으로 꽃구경도 나가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보행 보조차 5대를 기탁하게 되었다.   

최 위원은복지용구 공유나눔 서비스시행 소식을 듣고 좋은 시책이라 생각했고, 이번 방문조사를 통해 힘을 얻어 나눔에 참여하게 됐다며, 본인도 필요하면 동에서 빌려 쓸 것이라고 해 함께 자리한 위원들을 미소 짓게 했다.  

정 동장은 상담인력 부족으로 찾아가는 상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해주어 감사하다고 말하고 특히 따뜻한 미담까지 전해준 최갑수 위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동에서는 보행보조차를 일시적 대여하기보다 꼭 필요한 어르신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판단, 가정방문 상담 가구 중 지원대상자를 선정하여 전달하기로 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4/25 [22:0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나눔천사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