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수 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 방문
수원시 팔달구, 서천군 서면에서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한상율)에서는 지난 10일 충남 서천군 서면 주민자치회 위원 28명이 우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벤치마킹을 위해 팔달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 수원시 팔달구, 우수 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 방문     © 수원시민신문

 

이번 방문은 제12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팔달구동 주민센터 중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화서2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이정용)를 벤치마킹한 후 화성행궁 관람과 연무대 국궁 체험을 하며 수원시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을 둘러보았다.

 

서면 김진규 주민자치회장과 위원들은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에 대한 자세한설명을 듣고 우리 춤과 연필 인물화 수업을 참관하는 등 적극적인 벤치마킹의의지를 보였고 화성행궁을 둘러보면서 수원시 아름다운 문화유산에 감탄하며 잘 보존되어 있어 놀랐다는 반응을 보였다.

 

화서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 열심히 가꿔온 우리 동 주민자치 센터를 서면 주민자치회 회원분들께 보여드리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생겨 몹시 기쁘고 보람있게 생각한다. 앞으로 서면과 우리 동이 서로 교류하며 마을이 더욱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우리 구의 우수 주민자치센터를 벤치마킹하기 위해멀리서 이렇게 찾아주시는 서면군의 정성에 감동했다. 이번을 계기로 서면과팔달구가 여러 가지 부분에서 협력하고 서로 배워나가는 좋은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4/13 [23:4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