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소년 대상 '환경 작품' 공모
'환경'을 소재로 한 그림·글짓기 작품 공모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는 제23회 환경의 날(65)을 앞두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작품을 공모한다. 응모 기간은 9일부터 518일까지 6주간이다.

 

▲ 수원시, 청소년 대상 '환경 작품' 공모     © 수원시민신문

 

공모 분야는 환경을 주제로 한 회화·포스터·만화 등 그림과 운문·산문 등 글짓기. 수원시 초··고등학생이나 같은 연령대 어린이·청소년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미세먼지 농도 증가, 지구 온난화 등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거나, 에너지 절약, 자원 재활용, 친환경 교통 이용 등 친환경 생활 실천 노력을 담은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그림과 글짓기, 분야별로 최우수 3, 우수 6, 장려 15명 등 모두 48명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64일 수상작을 발표하고, 616일 시가 주최하는 23회 환경의 날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환경의 날 행사장과 수원시기후변화체험관에 전시되고, 수상작 모음집 제작에 활용된다.

 

시 소재 초··고등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 별 응모 기간에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재택교육(홈스쿨링) 어린이·청소년은 518일까지 방문(수원시청 별관 6층 환경정책과) 또는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환경정책과)으로 완성된 작품을 보내면 된다.

 

작품 규격 등 상세한 사항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시정소식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228-3240, 수원시 환경정책과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4/10 [23:37]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