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인덕원~수원·동탄 복선전철’기본계획 29일 고시!
국토교통부 26일 행정안전부에 고시 요청..29일 관보 고시 예정
김리나 기자
광고
국토교통부가 인덕원~수원·동탄 복선전철사업 기본계획을 곧 고시할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 26일 행정안전부에 고시 요청..29일 관보 고시 예정     © 수원시민신문

 
바른미래당 이찬열 의원(수원 장안)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326() 행정안전부에 고시를 요청했고, 오는 29() 관보에 공식 고시된다.

  용인시의 경우 시장 선결처분으로 비용부담 협약을 체결한 만큼, 선결처분에 대한 차기 회기의 회의에서 용인시 의회 승인 미취득시 111(가칭 흥덕역) 부분을 제외하여 기본계획을 변경고시 할 예정이다.

  이찬열 의원은 경기 서남부 지역주민의 아침 풍경은 그야말로 ·퇴근 지옥이다. 해당 노선이 신설되면 출·퇴근 상습 정체구간을 해소하여, 수도권 광역교통의 사각지대를 없애 교통 편익 제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동안의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보게 됐다. 기본계획이 확정된 만큼, 조속히 설계, 공사 등 후속 절차가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주민들의 염원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3/26 [19:21]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