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28일까지 공모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 발굴,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정책에 반영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가 미세먼지 저감정책 마련을 위해 14일부터 28일까지 도민들의 창의적이고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아이디어 공모분야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도정정책과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도민 실천운동 등 2개 분야이며, 미세먼지 정책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는 접수된 아이디어 중 실현가능한 8개 아이디어를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하여 경기도 미세먼지 대책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수상자 발표는 45일 개별 통지되며, 시상금은 총 100만원이다.

응모방법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미세먼지 아이디어 응모 접수 배너나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경기도 아이디어나눔카페(cafe.naver.com/gideain) 등 온라인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우편, 이메일, 팩스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이연희 경기도 환경국장은 미세먼지 개선을 위해서는 생활 속에서 도민들이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정책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도는 노후경유차 미세먼지 저감 및 영세사업장 방지시설 개선 등 미세먼지 배출원에 대한 저감대책 추진과 함께 미세먼지로 인한 도민 피해를 줄이기 위해 따복마스크 보급, 건강 취약계층 이용시설 공기청정기 보급 등 환경복지 사업도 병행하여 추진해 나가고 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3/12 [17:2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