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18일까지 도시공원 309곳 '봄맞이 대청소'
공원관리 시민 모임 공원사랑시민참여단·(재)수원그린트러스트 등 참여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는 공원 이용객이 늘어나는 봄철을 맞아 9~18시민과 함께하는 새봄맞이 도시공원 대청소를 시행한다.

 

▲ 수원시, 18일까지 도시공원 309곳 '봄맞이 대청소'     © 수원시민신문

 

이번 대청소에는 공원관리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 모임 공원사랑시민참여단·()수원그린트러스트 회원들과 220여 명의 공원관리원이 참여한다. 청소 대상은 근린공원(85어린이공원(200소공원(24) 등 시내 도시공원 309곳이다.

 

참여자들은 공원 내 건축물 외벽과 유리창을 세척하고, 벤치·퍼걸러(정자 형태 휴게시설운동기구 등 주요 이용시설 주변을 말끔히 정리할 예정이다.

 

특히 공원 내 건물 뒤편, 공원 외곽 경계부, 각종 시설물 하부 등 관리 사각지대에 방치된 오물을 수거하고, 미관을 해치는 노후·불법 현수막을 철거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14일에는 장안구 만석공원에서 공원사랑시민참여단, 청소용역업체 직원, 시 공원관리과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하는 합동 대청소도 예정돼 있다.

 

임인수 시 공원녹지사업소장은 생동하는 봄을 맞아 시민·방문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깨끗한 공원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3/11 [10:10]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