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뭐라도학교 인생수업 8기' 참여자 모집
후반기 인생 설계 도와주는 강의·워크숍·현장방문 등 프로그램 운영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평생학습관은 20일까지 액티브시니어(활동적인 중장년)들의 인생 후반전 준비를 위한 길잡이 뭐라도학교 인생수업 8참여자를 모집한다.

 

뭐라도학교 인생수업40세 이후 인생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시니어들의 학습·소통·교류의 장이다. 은퇴 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의 새로운 인생설계를 도와주는 강의·워크숍·현장방문 등으로 이뤄진다.

 

이번 인생수업 8기 과정에서는 100세 시대의 의미, 노년기에 진입하는 이들을 위한 인생 후반기 준비 방법, 자신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 앞으로 30~40년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생각해보고, 후반기 인생을 구체적으로 설계해보는 과정도 들어 있다.

 

교육은 410일부터 525일까지 주 2, 12회 과정이다. 매주 화·금요일 오후 2~5시 평생학습관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2만 원이고, 현장탐방비·교재비 10만 원은 별도로 내야 한다.

 

인생 후반기에 의미있는 활동을 찾거나 삶의 방향 전환을 계획하고 있는 40대 이상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이는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다음 20일까지 이메일(suwonedu@suwonedu.org)로 보내야 한다.

 

교육 세부일정 등 상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반딧불이상담실(070-4477-6515~6)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3/05 [22:3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