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EA재단의 블록체인 모비달러, 유엔 사이드행사에서 왕족들을 고위급금융기술위원으로 위촉
유엔 제56차 사회개발위원회 컨퍼런스의 사이드행사 주관 차원
김삼석 기자
광고

ISEA재단이 13일 여의도 사무실에서 심의위원 간담회를 통해 유엔 제56차 사회개발위원회 컨퍼런스의 사이드행사 (2월 2일)를 주관하면서 블록체인 금융 모비달러(MobiDollar)와 스마트ID카드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고 왕족들을 중심으로 고위급 기술금융위원 (High-level T.F. Committee member)을 위촉했다.

 

▲  ISEA재단이 13일 여의도 사무실에서 심의위원 간담회를 통해 유엔 제56차 사회개발위원회 컨퍼런스의 사이드행사를  주관했다.    © 수원시민신문


재단은 지난해 초부터 유엔대표들의 지지서명을 받아내면서 같은 해 81일 김시온 대표를 통해 유엔에서 첫 발언을 한 이후 집중적인 준비를 해오다가 금번 유엔 컨퍼런스에서 아프리카를 위한 블록체인 금융의 적용이란 주제로 아프리카와 아랍의 왕족들을 초청하였으며 이에 아부다비 노라공주 ( H.E. Nora Jamal Al) 와 올림픽 국가대표선수이기도 한 아랍에미리트의 다나 공주(HE Dana Al Ali), 저명인사인 모히바공주 (HIH Princess Mohiba Khalil)및 사보네 공주 (HIH Crown Princess Shavonne I ) 등이 참석하였고, 디케페레왕자(HRH Prince Difekere Stephen), 아데니란왕자(HRH Prince Adeniran Ebenezer Adeniyi 2), 라미디공주(HRH Princesse Lamidi Omolola Mary), 아데니케공주(HRH Princesse Adenike Victoria), 등이 영상축사를 보내왔고 Andrew II 왕자등 왕족들이 지지의사를 보내왔다.

 

유엔 경내 행사에서 ISEA재단 김건호이사장의 개회사, 모히바 공주의 축사, 퀸 시바 III세의 축사에 이어 바네사 사보네 공주, IAEA출신 이재설박사, TheForCeo 태프트 페티포오드 경이 각각 블록체인, 스마트ID카드, 농업생산성 등을 골자로 한 발표를 이었으며, 선출 세션의 의장으로 김건호이사장이 모비달러의 정책을 담당할 고위급기술금융위원 11명에 대한 위촉을 인준받고 모비달러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전적인 권한을 ISEA재단에 위임해주기를 제안하여 위원들의 동의를 받았다.

 

이날 김이사장은 대한민국에서 MBC코인을 진행하고 있는 내용을 설명하고 모비달러와 등가될 것과 MSGnet(메트로폴리스 서번트리더십 거버넌스 연대)에 대한 첫 컨퍼런스를 ISEA재단이 선정할 것 등에 대한 동의를 받고 나눠준 백서 자료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기에 내용을 참고하고 절차 중심으로 진행했다.

 

유엔 맞은 편 저녁 만찬은 세선5로 진행되었는데 경주김씨의 김알지 임금의 70세손이기도 한 김이사장 내외는 왕족들 앞에서 신라의 의상을 입고 신라의 화려하고 섬세한 왕관을 설명하였다. 그리고 김알지 임금의 5대조인 훈족의 왕자 김일제와 훈족의 단군계열 및 사론의 꽃 무궁화를 설명하고 2016년 유엔컨퍼런스가 열렸던 신라왕실 문화를 볼 수 있는 경주에 방문해보자는 제안도 빼놓지 않았다.

 

만찬과 함께 위촉장 수여식으로 이어졌는데 왕족들에게 고위급기술금융위원 위촉장을 드리고 유엔대표들에게 방출조정위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그리고 유엔출입시의 신체검사 및 노출된 경호시스템이 부족한 만찬일정에 참석하기 곤란한 점을 들어 향후 MSGnet 컨퍼런스를 진행할 도시로 아부다비 공주의 제안과 나이지리아의 제안을 검토하기로 하고 의미깊은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ISEA재단의 모비달러는 개념없는 가상화폐가 아니라 금융노예시스템을 폐지하는 블럭체인을 기술혁명의 수혜를 전세계가 누리도록 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를 위해 왕족들을 초청하였고 유엔의 승인을 얻어 이벤트를 주관하면서 전지구적인 공통통화로 자리잡도록 모비달러를 인증하고, 이에 대한 정책등을 함께 펼쳐나갈 고위급기술금융위원들을 왕족들로 위촉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현재 개발컨소시엄 TheFor에 실력있는 글로벌 기술자들이 참여하기를 바라며 특히 생존머니 시스템을 동의하는 유저들이 많아져서 각국 정부나 기존의 금융기관 및 사기업들이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현재의 시스템보다 더욱 지독한 금융족쇄로 세계시민의 자유를 옭아매는 시대가 되지 않도록 지구촌 공통통화 모비달러가 기축통화가 될 수 있도록 성원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하였다. 그리고 평창올림픽 기간에 구글플레이스토에서 mobi coin 월렛을 다운로드 받는 분들에게 모비코인 5개를 증정하는 것으로서 유저확보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2/14 [13:19]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