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8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저소득층 중소기업 취업지원사업) 참여 기업 및 저소득층 구직자 모집
채용인원 1명당 참여 기업에 월 60만 원, 수습직원에게 월 10만 원 지원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는 430일까지 저소득층의 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하는 ‘2018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과 저소득층 구직자를 모집한다.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은 저소득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사업이다. 시가 직원이 필요한 중소기업과 저소득층 구직자를 모집해 연결해 주고, 기업과 수습직원으로 채용된 이에게 최대 7개월 동안 지원금을 주는 방식이다.

 

올해 모집할 중소기업은 15~20, 저소득층 구직자는 15~20명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이 시가 추천한 구직자를 수습직원으로 채용하면 시는 채용인원 1인당 4개월 동안 기업에 월 60만 원, 수습직원에게 월 10만 원을 지원하고, 정규직으로 전환 시 3개월 동안 같은 금액을 추가로 지원한다.

 

중소기업기본법2, 동법 시행령 제3조에 의한 중소기업으로서 수원시에 소재지를 둔 기업이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상시 고용인 수 5명 이상 40인 이하 사업장 가운데 규모가 작은 사업장을 우선 선정하며 4대보험이 적용돼야 한다. , 소비향락업체와 용역파견업체 등은 참여할 수 없다.

 

참여 중소기업에 수습직원으로 취업하려는 구직자는 만18세 이상으로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80% 이하이면서 재산은 2억 원 이하여야 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과 구직자는 430일까지 관련 서류를 준비해 수원시청 일자리정책과(031-228-3273)를 방문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받지 않는다.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시정소식에서 넥스트 희망일자리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2/13 [20:35]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