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2010년 상반기 복지위원 교육 실시
각동 활동 복지위원 27명 대상 상반기 교육
수원시민신문
광고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유완식)는 10일 각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복지위원 27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위원에 대한 역량강화 및 활성화방안을 목적으로 복지수요의 신속한 발굴․통합적 지원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로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자 “상담은 공감의 예술이다.” 라는 주제로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상담기법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복지위원들이 현장에서 생생하게 상담한 사례 중 3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서2동 문○○씨를 상담한 여옥자 복지위원은 위기상황에 처해있는 한부모 가족에게 긴급지원 무한돌봄사업을 연계하였으며, 세자녀에 대한 양육수당을 지원받게 하고 공동모금회에서 실시하는 보육취약계층에 대한 분유지원사업도 추천받게 하는 등 대상자들이 “따뜻한 사회”, “행복한 사회”를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연계를 실시하였다.

팔달구에 현재 각 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복지위원은 27명으로 위원들은 위기상황에 처한 대상자들에 대하여 323건의 선도 및 상담을 실시했으며 이는 특히 사회복지대상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 구 담당자는 “향후 복지담당공무원과 복지위원과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민․관 협력적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0/06/13 [20:4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