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고등학교, 4․16 세월호 참사 추모 조형물 공모전 시상
단원고, 당선작‘노란 고래의 꿈’조형물 설립
김영아 기자
광고

단원고등학교(교장 정광윤)1228일 교내에서 ‘416 세월호 참사 추모 조형물 공모전 시상식을 실시한다.

▲ 4․16 세월호 참사 추모 조형물 공모전 시상     © 수원시민신문



당선작은 추모의 뜻을 형상화한 작품인 노란 고래의 꿈이며, 가작으로는 희망의 빛작품을 선정했고, 당선팀은 추후 조형물 설계부터 제작 완료시까지 참여한다.

당선작은 416 참사로 희생된 학생 및 선생님들의 못다 이룬 꿈을 실현하고 승화하는 교육적 의미를 담아 현재 건립중인 단원고 체육관 맞은편 약 423공간에 조성하며, 조망 방향을 고려하여 제작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원고등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www.danwon.hs.kr) 또는 전화(031-488-0090)로 문의하면 된다.

단원고등학교 정광윤 교장은 추모 공간에 설치되는 당선작품을 통해 학생 및 선생님들에 대한 추모의 뜻을 기리고 참사의 교훈을 잊지 않는 상징적인 장소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2/28 [16:1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