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재언론인협회, 제6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 개최해
경기도의회 김호겸·박옥분 의원, 수원시의회 노영관·유재광·이철승·조석환·홍종수 의원 수상
이경환 기자
광고
 
▲ 홍재의정대상 시상식. ⓒ홍재언론인협회

제6회 홍재의정대상의 영광은 경기도의회 김호겸(더민주, 수원6) 부의장, 박옥분(더민주, 비례) 의원, 수원시의회 노영관(국민당, 영통1·2·태장동), 유재광(한국당, 구운·입북동), 이철승(더민주, 매교·매산·고등·화서1·2·서둔동), 조석환(더민주, 원천·광교1·2동), 홍종수(한국당, 영화·연무·조원1동) 의원에게 돌아갔다.

홍재언론인협회(회장 김삼석, 수원시민신문 대표)는 26일 오전 수원시청 1층 로비에서 제6회 홍재 의정·공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경기도민, 수원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특히 경기도의회 의원에게 홍재의정대상을 주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원시 이한규 제1부시장,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홍재언론인협회 김삼석 회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6회째를 맞는 홍재의정·공직대상은 경기도의회까지 범위를 넓혀 시상하게 됐다”며 “상패에는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공적을 담았다”고 말했다. “다른 상보다 뜻 깊은 상인 만큼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했다.

이한규 제1부시장은 축사에서 “홍재언론인협회에서는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많은 역량을 발휘한 의원들에게, 탁월한 업적을 보인 공직자들에게 상을 주고 있다”며 “지역언론에서 이런 상을 주는 것을 다른 시에서는 보지 못했다. 그래서 더 의미가 큰 상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제1부시장은 이어 “누구나 잘한 것에 대해선 인정을 받아야 한다”며 “지역언론에서 솔선수범하여 시상하는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휴먼시티 수원을 만드는 데 함께해 달라”고 했다.

김진관 의장도 축사에서 “해마다 홍재언론인협회에서 좋은 상을 주니 의원들이나 공직자들의 사기 진작에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칭찬이나 질책을 많이 해 달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김호겸 부의장은 제9대 도의원으로서 1천300만 도민의 뜻을 소중히 여겨, 경기도 부조리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 전부개정안, 경기도 고문변호사 및 변리사 운영 조례일부개정안, 경기도 문해교육 지원 조례안, 경기도 쌀가공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 여러 조례안 제·개정 활동으로 도민의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 구현과 지역현안 사항 해결에 앞장섰다.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은 제9대 도의원으로 1천300만 도민의 뜻을 소중히 여겨,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간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경기도의회 더민주 제1정조위원장 등의 역할을 수행했다. 위안부 문제, 여성·청소년·다문화 정책,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개선 촉구, 북수원 청소년 문화공간 확충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수원시의회 노영관 의원은 제10대 시의원으로서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실천하기 위해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자치법규 연구회, 신재생에너지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에서 활동했다. 수원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수원시 수원화성(華城)관광특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수원시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안 등 여러 조례안 제·개정 활동으로 시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는 열린의정 구현과 지역현안 사항 해결에 앞장섰다.

수원시의회 유재광 의원은 제10대 시의원으로서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실천하기 위해 의원연구단체인 군공항 이전 추진에 따른 공공갈등 해소 연구회, 공유경제, 공간공유 활성화 연구회에서 활동했다. 수원시 미세먼지 피해예방 및 저감지원 조례안, 수원시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여러 조례안 제·개정 활동으로 지역현안사항 해결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타의 모범이 됐다.

수원시의회 이철승 의원은 제10대 시의원으로서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실천하기 위해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체육회 통합에 따른 효율적 운영방안 연구회, 군공항 이전 추진에 따른 공공갈등 해소 연구회에서 활동했다. 수원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수원시 지역상권 상생협력을 위한 지원 조례안, 수원시 수원화성(華城)관광특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여러 조례안 제·개정 활동으로 열린의정 구현과 지역현안사항 해결에 앞장섰다.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원은 제10대 시의원으로서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실천하는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체육회 통합에 따른 효율적 운영방안 연구회, 신재생에너지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에서 활동했다. 수원시 지역상권 상생협력을 위한 지원 조례안, 수원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미세먼지 피해예방 및 저감지원 조례안 등 여러 조례안 제·개정 활동으로 시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들어 타의 모범이 됐다.

수원시의회 홍종수 의원은 제10대 시의원으로서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실천하기 위해 의원연구단체인 신재생에너지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에서 활동했다. 현장중심의 의정활동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의회감시기능 강화,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의회 분위기 조성 등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재언론인협회에는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Q, 뉴스퀵, 뉴스피크, 수원시민신문 등 모두 8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2/27 [14:09]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