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화성사우(華城四友) - 동짓날 귀신이 오싹오싹> 행사 개최
24절기 가운데 하나인 동지(冬至) 문화 풍습을 재현하기 위한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흥식)24절기 가운데 하나인 동지(冬至) 문화 풍습을재현하기 위한 화성사우-동짓날 귀신이 오싹오싹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 수원문화재단, <화성사우(華城四友) - 동짓날 귀신이 오싹오싹> 행사 개최     © 수원시민신문

 

행사는 오는 16일 수원전통문화관에서 오전 11시부터 시작된다.

 

동지는 24절기의 스물두 번째로 1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로 동지가 지나면 점차 낮이 길어지므로 태양이 부활한다고 믿어 동지를 흔히 아세(亞歲) 또는 작은설이라고 불렀다.

 

이번 행사는 점차 잊혀져가는 절기 음식문화 가운데 동짓날 팥죽을 쑤어 이웃이함께 나눠 먹는 풍습을 재현하기 위해 다양한 전시와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동지 그림책 전시, 귀신 쫓는 풍습 전시 및 민속 해설, 벽사 공연(처용무, 사자춤), 도서관 자원활동가들의 그림연극 공연, 팥죽 쑤어나눠먹기, 동지 헌말(복담는 버선 만들기) 체험으로 꾸며진다.

 

참여 방법은 어린이 도서관 홈페이지(skid.suwonlib.go.kr/ jkid.suwonlib.go.kr/

bkid.suwonlib.go.kr)와 수원시예절교육관 홈페이지(http://suwonyejeol.or.kr)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 바른샘어린이도서관 031-216-9373)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2/14 [12:26]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