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특별조사요원 소방시설 점검능력 “쑥쑥”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방특별조사요원 소방시설 점검실무 교육
김영아 기자
광고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가 소방특별조사요원들의 소방시설 점검능력을 한층향상시키기 위해 23일간의 집중화 교육을 진행한다.

북부소방재난본부는 16일부터 18일까지 총 3일간 한국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에서 경기북부 소방특별조사요원 23명을 대상으로 소방시설 점검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소방특별조사요원은 건축물 내 각종 소방시설이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맞게 설치 및 운용되는지에 대해 전문적인 조사역할을 담당하는 인력들을 말한다.

이번 집중교육은 소방특별조사요원들의 소방시설 점검능력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준비됐으며 소방특별조사요원과 함께 인사순환을 대비해 예비소방특별조사요원까지 포함해 추진됐다.

교육은 소방관련법규 이론교육으로 시작해 경보설비 점검, 수계소화설비 점검, 가스계소화설비 점검, 제연설비 점검,연소확대방지 및 피난시설 점검 등의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소방특별조사요원들이 실무를 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방시설을 점검하며 발생했던 애로사항들을 토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찾는 시간도 가졌다.

김일수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소방시설 점검은 화재예방의 첨병이라 수 있다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소방특별조사요원들의 소방시설 점검능력 향상을 통해 경기북부지역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17 [08:27]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