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장안구선관위, 선거체험 '사전투표 어렵지 않아요' 개최
지난 9월 26일과 9월 27일 양일간에 걸쳐
김철민 기자
광고
수원시장안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용우)는 내년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장안구 내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전투표를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  장안구선관위는 지난 9월 26일과 9월 27일 양일간에 걸쳐 밤밭노인복지관과 SK청솔노인복지관에서 각각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선거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 수원시민신문

장안구선관위는 지난 9월 26일과 9월 27일 양일간에 걸쳐 밤밭노인복지관과 SK청솔노인복지관에서 각각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선거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선거일에 하는 투표는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할 수 있지만, 사전투표는 신고를 하지 않아도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편리한 제도다.

이번 체험행사의 선거명은 청춘시장선거, 후보자명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가수로써, 인기투표의 형식으로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받기도 하였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개인사정 등으로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6월 8일(금), 6월 9일(토) 오전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투표소에서 미리 투표할 수 있다.

장안구선관위는 "이번 선거체험행사가 사전투표제도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많은 유권자들이 내년 지방선거 때 투표소를 찾아 투표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28 [11:01]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