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영통분소, 추석맞이 독거어르신을 위한‘행복을 빚는 송편만들기’진행
“외로운 어르신들 위해 따뜻한 정(情)을 전달합니다! ”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영통분소에서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923() 수원시 도란도란 권선영통지역 가족봉사단 57가족 177명이 참석하여 외로운 어르신들을 위해 따듯한 정을 담은 송편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영통분소, 추석맞이 독거어르신을 위한‘행복을 빚는 송편만들기’진행     © 수원시민신문


 

 

이날 진행된 송편 만들기봉사활동은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수원시 도란도란 가족봉사단 권선영통지역에 거주하는 57가족이 직접 모은 쌀을 가지고 송편을 만들어 매탄4동과 호매실동에 거주하시는 57분의 독거어르신들에게 직접 갔다드리며 이웃사랑의 정()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자녀와 함께 송편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강○○(43, 영통구)아이와 함께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함께 나누며 사는 것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수원시도란도란가족봉사단은 올해부터 각 구별로 봉사단을 모집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1회 주제를 가지고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가족봉사단은 처음 봉사활동을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가족단위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경험하도록 하여 지속적인 봉사자를 육성하기 위해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매년 초에 모집하여 운영하는 있다.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 이웃과 함께하는 삶에 대하여 배워나가는 수원시도란도란 가족봉사단의 다양한 활동과 수원시에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신이 더욱 커져나가는 것을 기대해본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25 [08:05]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