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고색동 일원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구역 해제
수원시, 8월 1일자로 해제 고시. 수원시 정비구역 등의 해제기준 적용 첫 사례
김영아 기자
광고

 

그동안 재개발 사업 추진이 지지부진했던 수원 권선 113-8구역·권선 113-10구역(고색동 일원)이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구역에서 해제된다.

 

수원시는 81일자 고시 제2017-200·2017-201호로 두 정비구역을 해제 고시했다.

 

이번 주택재개발 정비구역 해제는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개정에 맞춰2016104일자로 고시된 수원시 정비구역 등의 해제기준에 따라 정비구역이 해제되는 첫 사례다.

 

두 구역은 구역 내 토지면적(공유지 제외)100분의 50을 초과하는 토지소유자 동의로 정비구역 해제가 요청됐고, 수원시는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정비구역에서 해제했다.

 

정비구역이 해제되면서 당초 정비계획에 따라 변경된 정비기반시설 등이 정비구역지정 이전 상태로 환원된다. 조합 취소 후 조합 사용비용 신청을 할 경우 수원시 검증위원회 검증을 거쳐 조합 사용비용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정비구역 해제지역에 대해 수원형 도시르네상스사업과 주거환경관리사업 등 대안사업을 검토하겠다해당지역 주민들의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02 [01:5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 고색동 일원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