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도서관,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진로프로그램 풍성
청소년들이 여름철 무더위도 식히면서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직업체험도 할 수 있는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 관내 도서관에서는 청소년들이 여름철 무더위도 식히면서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직업체험도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수원시도서관,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진로프로그램 풍성     © 수원시민신문

 

대추골도서관, 청소년 진로독서프로그램 운영

수원시 대추골도서관은 82~3일 초등학교 고학년(5~6)과 중학생 등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진로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 주최 ‘2017 도서관 기반 진로독서프로그램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2로봇개발자’, 3반려동물관리사등 직업전문가가 도서관을 방문해 강연과 함께 로봇팔 만들기, 반려동물 산책과 복종 훈련 등 체험활동을 도와준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찾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추골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uwonlib.go.kr/dcg)에서 1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1-228-4816

 

영통도서관,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꿈꾸는 도서관' 운영

 

영통도서관은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꿈꾸는 도서관7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내 학교와 연계해 중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고 직업 설계를 도울 수 있는 강좌이다.

 

17일 영통중학교를 시작으로 9월 영덕중학교, 11월 동수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물리학·생물학 등 전문가와 교수가 과학을 알기 쉽게 가르쳐주고 올바른 방향으로 꿈을 설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외에도 중앙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 기간인 7~8월 도서관 복도와 1층 자료실에 초등학생을 위한 신간 어린이 도서 10권을 전시한다.

 

도서는 강아지를 부탁해(한상남), 그림 숲의 호랑이(삼형제), 비밀에 갇힌 고양이마을(길지연), 스크린을 먹어 치운 열흘(소피 리갈 굴라르), 아슬아슬 신기한 지형 이야기(김성준) ,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역사 속 보물 이야기(설흔) , 산들꽃 이야기(김명수) , 평화를 지키는 아이들(아닉 드 지리) , 한집에 62명은 너무 많아(송미영) , 행복을 파는 행운 시장(안민호) 등 총 10권이다. 문의: 031-228-4781

 

화서다산도서관에서는 22우리아이 경제교실’, 23일 청소년동아리의 두근두근 책놀이 동화나라’, 83~4일에는 대평중·송원중·수일여중· 율현중학교 독서모임 채누리단과 연계한 청소년 독서교실 과학, 청소년과 함께 자라다’, 88~11독서교실’ ‘과학 마주보는 그림책’, 816~18창의폭발! 끄덕끄덕 과학 이야기가 진행된다.

신청 및 문의: 화서다산도서관홈페이지(http://suwonlib.go.kr/hd), 031-228-3542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10 [15:5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