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2017 가족체육대회
가족과 함께하는‘다함께 한걸음 운동회’진행
김영아 기자
광고

 

함께하며 즐거움을 느끼고 가족 간의 친밀도 향상 등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마련한 다함께 한걸음 운동회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617() 복지관 6층 누리터(강당)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2017 가족체육대회     © 수원시민신문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한 이번 가족체육대회는 복지관 이용자 및 가족 등 약 120여 명이 참여했으며, 특히 가족의 의미가 혈연관계에 국한된 것이 아닌 친구, 이웃, 동료 등 사회적 가족의 개념으로 포괄하여 더 넓은 개념의 다양한 참여자들이 함께 할 수 있었다 .

 이번 가족체육대회는 옛날 운동회컨셉으로 청팀vs백팀 대항전과 가족끼리 친밀도 및 협동심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장애유형에 구애 받지 않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하였다

   또한 청각장애인 참여자의 원활한 운동회 참여를 위해 한국농아인협회 수원시지부에서 수화통역을 함께 함으로써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었다. 점심식사는 복지관 1층 담음터(식당)에서 진행되었으며 호매실동에 위치한 짜마차이나의 후원으로 맛있는 점심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가족체육대회에 참여한 참여자는 운동회에 처음 참여해봤는데 너무 즐겁고 유쾌하게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었다.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선생님들이 준비하시느라 너무 고생 많았을 것 같다.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 고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이번 가족체육대회를 기획한 담당자는 가족들과 함께한 운동회여서 더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내년에도 더 재밌고 신날 수 있도록 기획하여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6/22 [11:2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