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문화제, 시민주도형 축제의 모델이 되다
7월 31일까지 수원화성문화제 성공 개최를 위한 범시민 기부 캠페인 진행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는 오는 922~24일 열리는 제54회 수원화성문화제를 시민 주도형 축제로 만들어가기 위해 731일까지 범시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 오는 9월 22~24일 열리는 제54회 수원화성문화제를 시민 주도형 축제로 만들어가기 위해 7월 31일까지 범시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 수원시민신문

 

올해 수원화성문화제의 백미는 정조대왕 능행차 전구간 재현행사다. 서울 창덕궁에서 융릉에 이르는 59.2km 구간에서 시민들의 기부금으로 마련될 3000여 개의 효행등 사이로 정조대왕의 을묘년(1795) 능행차가 원형 그대로 재현된다.

 

시민들의 기부금은 능행차길을 빛내줄 효행등 제작을 비롯해 각종 축제 행사 시 사회적 약자 배려석 설치 화성어차 효행행렬 운영 조선백성 환희 마당등 시민참여 프로그램 참가단체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개인 기부금액은 계좌당 1만 원·3만 원·5만 원으로 나뉜다. 1만 원 기부자에게는 효 머플러를 증정한다. 3만 원·5만 원 기부 시에는 기부자의 이름이 표시된 효행등이 능행차길에 걸린다.

 

단체나 기업 기부금액은 계좌당 3만 원·5만 원·100만 원으로 나뉜다. 3만 원·5만 원 기부 시 단체·기업 이름이 표시된 효행등이 능행차길에 걸린다. 100만 원 기부 시 축제 기간에 열리는 사회공헌 공동 퍼레이드를 통해 단체·기업을 홍보할 수 있다.

 

기부 참여자에게는 세액공제(개인), 손금산입(법인) 등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단체는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www.suwon.go.kr)나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w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신청서에 안내된 계좌로 기부금을 입금한 후, 신청서와 입금증을 수원시청 관광과로 방문 또는 FAX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14일 수원시청에서 열린 수원화성문화제 추진상황 보고회에서는 초대 정조대왕 역으로 수원화성문화제에 참여했던 유근종씨, 에이스케미컬 성명순 상임이사, 선일종합건축사사무소 김명배 대표, 이라이콤 정재덕 이사 등이 기부 캠페인에 참여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민의 정부 원년에 진행되는 수원화성문화제를 위해 많은 시민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54회 수원화성문화제는 시민의 기부와 참여로 더욱 뜻깊은 축제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6/15 [14:0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화성문화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