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게, 재미있게, 행복하게 학교 다녀야
이재정교육감,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장과 현장교육협의회
김영아 기자
광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일 화성시 YBM연수원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하여 화성오산 지역 학교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이재정교육감,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장과 현장교육협의회     © 수원시민신문


이번 협의회에는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장 100여명이 참석하여 경기교육 정책 및 학교 교육 현안에 대해 이재정 교육감과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학교정책과, 민주시민교육과 등 도교육청 교육정책 담당부서 및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계자도 참석하여 현안 문제의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학교장들은 사서교사 및 상담 교사 확대, 소규모 학교 운영의 어려움, 혁신교육의 다양화, 남부지역 몽실학교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화성지역 고교 평준화 추진과 관련하여 평준화는 고교 줄 세우기를 없애고자 도입한 제도인 만큼, 평준화를 통해 모든 학생들에게 차별 없는 교육 기회와 공평한 교육 복지를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학생들이 당당하게, 재미있게, 행복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교육이 바뀌어야 한다.”면서, “아이가 잘하는 것을 찾아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특색을 살린 잠재력 신장 교육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교육감은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지명에 대해 교육의 큰 길이 열렸다.”면서, “앞으로 교육개혁의 막중한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6/13 [18:06]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