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평 ‘박현희의 Q한민국’ 원화 전시회, 7월 4일부터 수원 행궁길갤러리에서
박현희 작가 “희망이 없인 살 수 없었기에 절망도, 고통도 그려낼 수 있었다”
김철민 기자
광고

만평 박현희의 Q한민국원화 전시회가 오는 74()부터 10()까지 1주일 동안 수원 화성행궁 행궁길갤러리에서 열린다. 주제는 失話-잃어버린 이야기.

 

이번 만평전시회는 박현희 작가, 뉴스Q가 공동주최한다.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세월호수원시민공동행동, 수원청년회, 청년작가혜윰, 홍재언론인협회가 후원한다.

 

▲     © 수원시민신문


박현희 작가는 지난 20166월부터 1년여 동안 지역언론 뉴스Q에 만평 박현희의 Q한민국을 연재 중이다. 이번 만평전시회는 그 원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기획전이다.

 

만평전시회는 74() 오후 1시에 오픈한다. 오픈식은 오후 7시다. 관람료는 무료다.

 

박현희 작가는 초대의 글에서 매일이 새로운 오늘이겠지만, 2017년의 오늘은 이전과는 조금 많이 달라져 있음을 느낀다비상식, 비정상이 주류가 되어 있던 지난 오랜 시간들 때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 작가는 또한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꿈꾼다“‘생존이 삶의 가장 큰 숙제가 되어버렸지만, 희망이 없인 살 수 없었기에 절망도, 고통도 그려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 작가는 이어 뉴스Q에서 1년여 간 연재했던 만평 원화를 전시한다많은 분들이 오셔서 작지만 소중한 감격들,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난 것만 같은 아득한 기억들, 안고 가시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뉴스Q 장명구 기자는 박현희 작가의 만평 ‘Q한민국은 만평이면서도 예술작품에 가깝다특히 우리 사회에 대한 깊은 고민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를 희망을 가지고 그려내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시민들에게 정치, 사회, 문화적 카타르시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문의: 박현희 작가 010-2548-6627, 뉴스Q 031-233-3690. 행궁길갤러리: 팔달구 행궁로 18.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6/12 [20:0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