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20 월드컵 성공을 위해 수원시민이 앞장섭니다!"
수원시 U-20 월드컵지원시민협의회, 월드컵 성공적 개최 위한 캠페인 전개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 U-20 월드컵지원시민협의회가 18일 수원 지동시장, 못골시장 등 팔달문 중심 전통시장 상인과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 FIFA U-20 월드컵 성공을 위해 수원시민이 앞장섭니다!     © 수원시민신문

 

월드컵 개최 중심도시로서 대회 개막을 30여 일 앞두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시민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시민협의회 위원 30여 명이 참여하여 경기 일정을 홍보하고 입장권 구매를 유도하는 활동을 펼쳤다. 친절, 질서, 청결 등 국내외 관광객을 맞는 성숙한 문화시민의 자세도 강조했다.

 

캠페인을 접한 한 시민은 멀게만 느꼈던 U-20 월드컵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게 실감난다큰 국제행사를 치르는 시민의 한 사람으로 대회 성공을 위해 작은 일부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에서 열리는 경기 중 최소 한 경기는 꼭 현장에서 관람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112일 발족한 수원시 U-20 월드컵지원시민협의회는 520일부터 611일까지 23일간 열리는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순수한 시민의 힘으로 만든 협의체다. 대외협력분과, 시민참여분과, 미디어홍보분과 등 3개 분과로 나누어 대회가 끝날 때까지 대회 준비·진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 성공적 대회 개최를 지원할 예정이다.

 

윤건모 U-20 월드컵지원시민협의회 위원장은 “FIFA U-20 월드컵 성공의 관건은 시민 참여라며 수원에서 열리는 매 경기마다 관심을 갖고, 가능하면 가족과 함께 경기장을 찾아 관람해 달라고 말했다.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는 526일 저녁 8시 한국-잉글랜드 전을 비롯해 예선 6경기, 16·8강전 1경기, 3~4위전, 결승전 등, 이번 월드컵을 공동 개최하는 6개 도시 중 가장 많은 10경기가 열린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4/20 [11:21]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