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정연구원, 2017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 선정과제 협약식 개최
수원시정연구원(원장 이재은) 부설 수원학연구센터는 6일 수원시정연구원 제1강의실에서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정연구원(원장 이재은) 부설 수원학연구센터는 6일 수원시정연구원 제1강의실에서 이재은 수원시정연구원장,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에 선정된 연구책임자 등 총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협약식을 가졌다.

 

▲ 수원시정연구원, 2017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 선정과제 협약식 개최     © 수원시민신문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은 수원을 주제로 한 우수한 학술연구와 사료번역 사업을 공개 모집·지원하는 사업으로 수원학 연구자 육성 및 지역학 연구의 진흥을 목적으로 한다.

앞서 수원시정연구원은 210일부터 36일까지 논문과제, 저술과제, 번역과제 총 3개 분야 사업을 공개 모집하였으며, 지난 27일 최종 선정심의를 통하여 총 8개 연구사업을 선정하였다.

논문과제로는 ‘1795(정조 19) 혜경궁의 화성 행차와 봉수당 진연의 특징’, ‘조선시대 수원 지역 과거 합격자 과목별 배출 양상과 시기별 추이 분석’, ‘조선전기 수원도호부의 마목장 설치 연구’, 19세기 중반 水原留守府洞布制 시행과 운영‘, ’박팔양의 언론활동과 언론인식의 역사분야와 뎡니의궤를 통해 살펴본 화성 낙성연의 전모와 전통연희사적 가치‘, 지식사회학적 관점에서 수원 화성(華城)과 화성행궁(華城行宮)의 함축의미 및 사회문화적 의미 분석등이 선정되었다. 번역과제로는 화영신정식절목번역 연구가 선정되었다.

수원시정연구원 관계자는 “2017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은 수준높은 연구성과를 지향하여 기획한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자들이 참여해주셨다. 그만큼 수원이 연구사적 가치가 높다는 의미라고 생각하며, 본 사업이 수원학의 정립과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4/07 [18:1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정연구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