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구조과 Start Up!
경기북부 소방재난본부 대응구조과 신설 및 업무개시(2017. 4. 3.)
김영아 기자
광고

 

경기도 북부지역의 재난예방과 대응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신설된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구조과가 지난 3일 업무를 개시하였고 현재 각종 재난 예방업무를 위해 불철주야 매진하고 있다.

 

▲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구조과 Start Up!     © 수원시민신문

 

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구조과는 해마다 증가하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경기북부 10개 시·군의 재난예방을 총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대응구조과가 신설되면서 북부소방재난본부는 기존 117팀에서 2111팀 체제로 확대 됐으며대응안전·예방홍보·구조구급·화재조사 등 4개 팀이 새로 꾸려졌다. 인력은107명에서 123명으로 16명 증가했다.

또한 지난 5일 대응구조과 직원들이 재난안전본부를 방문하여 경기북부지역 재난예방 관련 업무를 인수하고 협업을 진행했다.

이봉영 대응구조과장은 경기 북부지역의 화재는 물론 각종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일이 소방의 진정한 책무라며 대응구조과가 재난예방의 전문가로서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4/06 [11:16]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