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 추진상황 점검
김영아 기자
광고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와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와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보고회를 개최     © 수원시민신문

 

김동근 제1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상훈 문화체육교육국장의 총괄보고와 함께 교통, 청소, 홍보, 안전점검 등에 대한 부서별 역할을 점검하고 논의했다.

보고회에서 시는 이번 수원화성문화제의 주제를 ‘인인화락(人人和樂)-소통, 나눔, 공감’으로 정하고 기존 관람위주의 행사가 아닌 시민참여형 축제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무예 브랜드 공연 ‘야조’, 혜경궁홍씨 진찬연 등 관람형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짚신신고 수원화성 걷기, 조선의 공방체험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아울러 서울 창덕궁부터 수원 화성행궁까지 전 구간에 걸쳐 재현하는 정조대왕 능행차엔 수원구간 행렬의 후미에서 시민들이 효행등을 들고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김 부시장은 “수원화성문화제와 정조대왕능행차 공동재현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모두가 최선을 다해 달라”며 “원활하고 안전한 행사를 위해 전 공직자가 적극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는 화성행궁, 화성행궁 광장, 연무대 등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http://www.shcf.kr)를 참고하면 된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9/26 [19:40]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화성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