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2016 제13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우수상
김영아 기자
광고

 

시니어의 인생설계를 돕는 수원시평생학습관의 뭐라도학교사업이 제13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에서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인생설계를 돕는 수원시평생학습관의 ‘뭐라도학교’사업이 제13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에서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     © 수원시민신문

 

뭐라도 학교는 노인이 노인을 가르치며 시니어들의 활발한 평생학습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뭐라도 학교는 뭐라도 배우고, 뭐라도 나누고, 뭐라도 즐기고, 뭐라도 행하자!’라는 주제로 시니어들 스스로 자신의 재능과 경험, 지식과 자산을 발견하며 인생 후반부에 의미있는 활동을 모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시니어 전문역량 개발과정 시니어가 강의하는 우리들 교실기획강좌 월담등 시니어를 위한 교육사업과 시니어 사회공헌사업(자원봉사형, 사회적기업형), 시니어 커뮤니티 사업 등이 있다.

 

특히 학습 이후 다양한 사회적 필요에 부응해 자체적으로 구성하고 활동하는 시니어사업단은 추억디자인연구소(시니어 영상제작), 시니어강사연구회, 한줌행복(결혼이주여성 지원), 일대일컴퓨터교실, 뭐라도카페협동조합, 웰다잉사업단 등이 운영 중이다.

 

정성원 수원시평생학습관 관장은 뭐라도학교는 시니어가 더 이상 사회의 짐이 아니라 힘이 된다는 것을 다음 세대들에게 보여주는 새로운 모델이라고 말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일상의 삶 속에서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있는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 소개해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할 것을 목표로 2004년부터 시작됐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9/23 [19:02]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