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시니어가 짐이 아니라 힘이 되는 사회를 위하여"
2016 평생학습포럼 오는 23일 수원화성박물관서
김영아 기자
광고

 

시니어에 관한 한3국의 주요 정책과 시니어 당사자들의 활동들을 살펴보는 2016 평생학습포럼 시니어는 짐이 아니라 힘이 오는 23일 수원화성박물관 AV교육실에서 열린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평생학습관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1부와 2부로 구성됐다.

 

1부는 정성원 평생학습관 관장의 사회로 한국미국일본 중앙, 지방정부의 시니어 정책과 시니어 관련 기관, 단체들의 활동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미국사회의 고령화와 시니어 정책을 주제로 한 정건화 한신대 교수의 발표를 시작으로 최일선 경희대 교수의 일본의 시니어 정책 및 활동의 주요흐름’, 남경아 서북50플러스캠퍼스 관장의 한국 시니어 당사자 활동 흐름의 변천과 지방정부의 정책발표가 이어진다.

 

2부는 국내 시니어 당사자 활동 사례에 대해 알아본다, 고영직 문화평론가의 사회로 뭐라도학교’, ‘에버영코리아’, ‘함께 일하는 재단의 발표가 준비돼있다. 주제발표와 사례발표가 끝날 때마다 플로어와 함께하는 질의응답과 자유토론도 있어 더욱 풍부한 논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성원 수원시평생학습관 관장은 시니어는 삶 속에서 체득한 경험과 지혜,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을 어떻게 재구조화 시키느냐에 따라 한 사회의역동성이 달라질 수 있다우리보다 시니어 활동이 활발한 미국과 일본의 사례를 통해 시사점과 영감을 얻고, 국내 시니어 당사자 활동이 더욱 촉진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보고자 한다고 포럼의 의의를 밝혔다.

 

포럼 참가비는 무료이며 온라인을 통해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사전접수 및 자세한 안내는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에서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70-4477-6516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9/12 [22:0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