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도서관, 다양한 즐길거리
김영아 기자
광고

 

 

북수원도서관

 

북수원도서관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청소년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과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다양한 강좌를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으로 영아기 아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추어 선정된 그림책을 통한 통합놀이 엄마랑 아가랑 함께하는 행복한 그림책 읽기921일부터 1012일까지 운영된다. 또 글쓰기 지도가 어려운 학부모들에게 속 시원한 처방전을 제시하는 '아름다운 가치사전'의 저자 채인선 작가의 초청강좌가 922일 오전 10시에 이루어진다.

 

갤러리 전시연계 프로그램인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바로알기북아트 만들기 강좌가 준비되어 있으며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를 주고자코리아 아트 싱어즈공연팀이 910일 오후 3시에 음악회를 준비했다. 이용자들의 감성지수를 높이고자 도서관 갤러리에 우리시 예술인 채순홍 작가의 서예작품과 북아트 동아리 몬아미의 작품도 전시한다.

 

하반기 청소년 인문독서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는 ', 디베이트를 만나다' 가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910일부터 1126일까지 운영된다. '중등고전명작'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마련돼 청소년에게 고전 명작을 통해 인문학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독서습관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북수원도서관 홈페이지( http://buk.suwonlib.go.kr)에서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북수원도서관(031-228-4772)으로 문의하면 된다.

 

호매실도서관

 

호매실도서관은 어린이 동요뮤지컬’, ‘동화에서 쿡 튀어나온 맛있는 요리’, ‘감성 아트북 전시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

 

오는 910일 구전동화 청개구리 이야기를 각색한 작품으로 엄마의 고귀한 희생과 위대한 모성애를 주제로 한 어린이 동요뮤지컬 개구쟁이 꾸로’.

 

동화책을 읽고 관련된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동화에서 쿡 튀어나온 맛있는 요리6~7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9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한다.

 

93일부터 24일까지 1층 로비에는 국내외 문화재와 유명조형물의 북아트 작품이 전시된다. 뿐만 아니라 북아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도 93일과 24일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호매실도서관 홈페이지(http://hms.suwonlib.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 호매실도서관(031-228-4772)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8/12 [22:2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