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수원화성 나노블럭 기념품 출시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영규)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수원화성나노블럭을 출시했다.

 

▲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영규)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수원화성나노블럭을 출시     © 수원시민신문

 

나노블럭 기념품은 수원화성의 4대문 중 보물402호인 팔달문을 기본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나노블럭 제조업체인 아토블럭과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 함께 디자인에 참여했다.

 

수원화성나노블럭은 적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유일한 옹성과 현 상태를 알리는 깃발, 팔달문의 웅장한 3층 건물로 제작이 되었다. 또한 태극문양과 팔달문의 문패를 스티커로 제작하여 건물의 사실성을 이미지로 표현하였다. 청소년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제작한 수원화성나노블럭은 팔달문의 특성과 특징을 형상화했으며, 제품별로 995피스 내외로 구성해 누구나 쉽게 조립이 가능하다.

 

최근 온/오프라인을 통해 취미 생활의 새로운 트렌드를 열고 있는 나노블럭은 블럭을 쌓아 만드는 레고처럼 브릭완구의 일종으로, 각종 영화 속 등장인물이나 만화 캐릭터 등을 형상화하며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제작된 수원화성나노블럭은 청소년축제(98~10)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전시부스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구매를 원할 시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031-218-0414)로 문의하여 나노블럭을 구매할 수 있다. 판매금액은 연말 소외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할 프로그램의 제반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7/08 [23:49]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화성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