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에도 와이파이‘빵빵’
수원시, 주요관광지 등 11곳 무료 와이파이 설치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는 오는 7월부터 수원화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고 30일 밝혔다.

 

▲ 오는 7월부터 수원화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고 30일 밝혔다     © 수원시민신문

 

에 따르면 이는 수원 화성행궁 광장 등 주요 관광지 9곳과 버스정류장 2곳에 기가급 프리 와이파이 구축을 완료했기에 가능하다고 말했다.

 

화성행궁 광장, 동장대, 연무대, 창룡문 등 8곳은 시 예산으로 설치했고, 나머지 화홍문, 방화수류정, 용연 등 3곳은 지난 2KT, 삼성전자와 첨단 ICT인프라 확산 업무협약에 따라 사회공헌사업으로 구축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료 와이파이가 구축된 곳에는 ‘Free WiFi Zone’ 스티커가 부착되며 접속은 와이파이 리스트에서 ‘PublicWiFi@Suwon’을 선택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한 11곳을 포함해 시에는 169개의 프리 와이파이존이 구축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IT 인프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앞으로도 사각지대가 없는 프리 와이파이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와이파이 설치장소: 동장대, 연무대, 창룡문, 화성행궁 광장, 여민각, 서장대, 화홍문, 방화수류정, 용연, 창룡문 버스정류장, 연무대 창룡문 버스정류장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6/30 [23:0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화성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