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6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
납기내 납부로 가산금 절약하세요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 영통구청에서는 2016년도 1기분 자동차세 부과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6월 정기분 자동차세는 85천건, 129억원이 부과될 것으로 예상된다.

▲ 2016년도 1기분 자동차세 부과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 수원시민신문

 

 

1기분 자동차세는 61일 현재 자동차 등록원부상 영통구에 등록된 자동차, 건설기계 및 이륜자동차에 대하여 부과되며 이번 자동차세는 지난(1월과 3)에 연간 세액을 일시 납부한 차량과 비과세 감면차량에 대하여는 부과되지 않는다.

 

이번 1기분 고지서를 받은 납세자는 6월말까지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CD/ATM기를 통해 납부서 없이도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조회 납부가 가능하며 위택스(www.wetax.go.kr)및 지로(www.giro.or.kr)를 통한 인터넷 납부도 가능하다. 3651가상계좌 실시간 납부서비스 (031-228-3651)를 이용하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신용카드에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하여 납부할 수 있다.

 

영통구 관계자는 자동차세를 630일까지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고지서를 못 받았을 경우에는 구청 세무과로 문의하면 고지서를 다시 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 또한 납기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세액의 3%에 해당하는 가산금과 중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해야 하며, 자동차 번호판 영치 등 각종 재산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반드시 납기 내에 자동차세를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6/02 [20:36]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